세상을 말하는 무지진지한 목소리

반응형

 

 

 



오늘 무진이 준비한 주제는 바로 
면역력을 높여보자 시리즈 제 3탄!!

미란다 커의 아침 필수 섭취 식재료로 유명한
면역력 증진의 왕! 스피루리나 입니다. 


여러분, 
스피루리나는 모르셔도 미란다 커는 많이 들어보셨죠?^^

이 스피루리나가 유명해진게 바로 미란다 커가 아침마다
반드시 챙겨먹는 식재료라고 해요. 

물론 스피루리나만 먹었기 때문은 아니지만 중요한 것은 바로
꼭 함께 먹는다는 이야기죠^^ 이유가 있겠죠? 

그 이유는 바로 아래에서 공개를 할께요. 


하지만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스피루리나 효능이기 때문에 
미란다 커의 이야기는 여기서 잠시 접어두고, 

오늘 스피루리나의 가장 중요한 효능은 바로 '면역력'입니다. 

저 무진의 2020년 상반기 키워드, 바로 '면역력'

오늘은 바로 기온이 따뜻해지고, 지긋지긋한 코로나로 인해
더 더욱 중요해질 면역력을 높이는 스피루리나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피루리나를 알아보자 

 

스피루리나는 대체 뭘까요?
좋다는 건 알고 있는데 우리가 보는건
늘 화려한 모델의 사진이나 
초록색의 가루만 보니 뭔질 몰라요...ㅎㅎㅎ

 
그리고 정확히 어떤 효능이 있기 때문에 좋은지
아시는 분은 많지는 않을꺼라 생각이 들어요.  

 

 


간단하게 스피루리나를 이야기해 볼께요. 


저 아시죠?

참 쉽게 설명 잘하는 무진입니다.ㅎㅎ


스피루리나(스피룰리나)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라고 해요.

고대 아프리카와 멕시코 지역에서 이용되었지만,
제대로 알려지고 효능을 사용하게 된 건, 오래 되지 않았다고 해요. 

스스로 자라는 식재료였지만, 다행히 인공 양식도 가능해져서
지금은 많은 분들이 스피루리나를 섭취하고 있어요. 


스피루리나는 기본적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아주 다양한 일일이 나열하기도 벅찰 만큼의 영양소가 많이 있어요.

하나하나 영양소를 다 적는 것도 좋지만,

효능 하나를 제대로 말씀드리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해요. 


단백질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클로렐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분들의 몸매관리와 
건강에 아주 적합한 식재료라고 하죠^^ 

참고로 소고기가 1/3도 안 되요. 달걀은 말도 못 꺼내요. 


역시 미란다 커... 이 좋은걸 어찌 알고...


그리고 소화흡수률이 무려 95%로 굉장히 높아, 
섭취할 때 영양소를 그대로 우리 몸에 흡수할 수 있다고 해요. 

이건 모든 음식을 먹을 때, 아주 중요한 건데
실제로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그 효능이나 영양분을 그대로
받아들이지는 못하잖아요. 

그런데 95%면....와우....


위 내용은 이제 말씀드릴 
스피루리나의 효능에 아주 중요한 내용이에요.


자 이제 스피루리나의 대표적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아주~ 쉽게요!^^

 

 

 

 

스피루리나 효능

 

1. 면역력 증진, 항암에 효능


스피루리나는 바로 면역력 증강 효과가 있는데, 

이런 효능은 바로 스피루리나가 함유하고 있는 높은 단백질함량 때문이에요. 

그럼 단순히 단백질 함량이 높으면 되느냐! 
아까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소화흡수율! 
이게 중요해요. 

우리 몸의 면역계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스피루리나의 높은 단백질 함량, 그리고 높은 소화흡수율이 바로
면역력을 높이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니가 짱먹어라...


면역력은 항암에도 영향을 준다고하니, 
스피루리나는 이것만으로도 꼭 챙겨야겠죠?
  

2. 기타 다른 효능은 그냥 거둘 뿐...
 

훗...


이 밖에도 다양한 스피루리나 효능들이 있지만, 
스피루리나는 워낙 효능이 많아서, 
그냥 챙겨드시라는 말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따로 언급하진 않을께요. ^^

딱 정확하게 중요한 효능만 여러분에게 전달해드리는
저 무진 아니겠습니까!!

 

 

 

 

 

스피루리나 부작용

 

이제 스피루리나의 부작용을 이야기해볼까요?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 상담 후 드셔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보니
몸이 차거나, 소화기관이 좋지 않으시다면
제가 늘 말씀드리는 정량섭취! 
많이 먹는다고 많이 좋아지지 않습니다. 


저 무진이 늘 강조하는 정량섭취! 


아무리 좋다고 해도 정량을 넘어서 섭취를 하면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많이 먹으면 질리고, 
몸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좋은 음식은 적당량 꾸준히 섭취하여 
좋은 건강을 누리길 오늘도 바라요~~!!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