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말하는 무지진지한 목소리

반응형

출처 : 나는몸신이다

 

 


우리가 하루에 숨을 쉬는 숨의 양이
11.5톤이라고 해요. 정말 어마어마하죠?

 


흔히 볼수 있는 생수통으로 말하자면
600통 이상 된다고 해요.;; 

 


우리가 하루 종일 쉬고 있는 숨. 
그런 숨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이 바로 폐. 

폐렴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3위라고 하는데
그만큼 폐질병과 폐질환이 얼마나 무서운지 새삼느끼게 되요. 

 

출처 : 나는몸신이다

 


여러분은 폐건강을 얼마나 신경쓰고 있나요?

 

 


우리 몸 속의 면역을 지키는 최선전의 장기. 
바로 폐라고 해요. 

코로나19로 인해 더 많이 들어보셨죠?
바이러스 같은 이물질이 폐에 들어와 염증을 일으키면
바로 폐렴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우리 몸에 세균과 바이러스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침투하더라도 반드시 우리 몸의 면역체계로
작용하지 못하도록 관리를 해줘야 해요. 



오늘은 이렇게 중요한 폐기능을 올려줄 특별한 음식을
이야기해볼까 해요! 

 



오늘의 주제!

 


나는몸신이다 토마토올리주 토마토올리브유주스 만드는 법 알아보고 면역 최선선, 폐 숨통을 사수하자.  



출처 : 나는몸신이다



토마토 올리브유 주스, 토마토올리주

출처 : 나는몸신이다



토마토에는 염증을 없애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그런 토마토를 올리브유와 함께 하게 되면
토마토의 항산화 성분이 더 좋아지고

올리브유에 있는 비타민E 성분이 폐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출처 : 나는몸신이다

 

"
토마토에는 혈전 형성을 막아주는
생리 활성 물질 '라이코펜'이 풍부해요. 

그리고 몸에 해로운 활성 산호를 억제해
세포 손상을 막아준다고 해요. 
"

 

출처 : 나는몸신이다

 

 

"
올리브유 속에는 비타민E '알파 토코페롤'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하고 폐기능과 폐활량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

 

 

 

출처 : 나는몸신이다



흡연자의 경우에는 폐암 위험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해요! 


출처 : 나는몸신이다

 



토마토 올리브유 주스, 토마토올리주 만드는 방법

 

 

 

출처 : 나는몸신이다

 



데친토마토 300g, 올리브유 1큰술, 꿀 1큰술

 



토마토는 데쳐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토마토를 데쳐서 사용하면 항산화 성분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질긴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어요. 

 

 

출처 : 나는몸신이다


그렇게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갈아서 마시면
폐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출처 : 나는몸신이다

 

 


토마토와 올리브유로 만든 토마토올리주 마시고
여러분의 폐건강을 지키길 바라요!! 




반응형
loading